2025학년도 1학기 학부/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발급 및 배부) 방법이 전면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금융기능 학생증
가. 1단계 : 사전 예약 등록
- 2025. 2. 10(월)10:00 ~ 2. 20(목)18:00
나. 2단계, 3단계 : 계좌개설 및 발급 신청
- 2025. 2. 22(토)10:00 ~ 2. 23(일)18:00
*2025학년도 신입생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므로 행정팀에서 대리 발급 불가
※ 금융기능 학생증 사전 예약 방법 상세 안내 ※
■본교는 '금융기능학생증'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증 발급을 위해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에서
학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개인정보는 이름, 학번, 소속, 휴대폰번호 등으로 관련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법률 제16930호, 제19234호) 제15조에 따라 오직 학생증 발급만을 위해서 적법하게 수집·이용될 것입니다.
1단계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는 자율적이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생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로인해 도서관, 교내 건물 출입, 전자 출결 등 교내 시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다운로드 ⟶ 금융기능 학생증의 경우 ‘연결 통장’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고대 학생증 전용 연결통장을 신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전용계좌 670 으로 시작하는 입⦁출금 통장 보유시 생략 가능)
2단계 ※계좌 신청시(QR을 통해서만), 학생증 발급 확인 후 조치원지점에서만 한도해제 혜택을 드립니다. (방문 불요)
■유의사항 : 통장 신규 발급 전, 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영업일 기준 20일 후 개설 가능
■신규 및 한도해제, 금융기능 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043-865-1111
3단계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실행 후 ⟶ 학생증 체크카드 ⟶ 신청하기 터치 ⟶ 670으로 시작하는 결제 계좌 선택 ( 관리점 : 조치원 ) ⟶ 인증 진행
구분 |
일정 |
수 령 장 소 |
비고 |
금융 기능 학생증 |
2025년 3.5(수)~3.7(금)
(영업시간 내, 10:00~15:00) |
학술정보원 2층 로비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출장)
|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배부 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민증,면허증 지참 必)
※ 3개월간 미수령시 발급된 카드 일괄폐기 예정 |
모든 학생증 수령 순서는 접수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배부 일정은 개인별로 SMS통보 예정입니다.
▣ 기타
■발급이 늦어진 학생의 경우 ‘모바일 학생증’으로 우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후면 상세안내 참조)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중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개강 후, 개별적으로 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을 지참하여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여권X), 재학증명서, 사진1매
▣ 문의사항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043-865-1111
2. 비금융 학생증(학술정보팀 ONE-STOP서비스 발급):교내 정책에 의해 신규, 재발급 시 수수료 5,000원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가능), 사진 1매, 수수료
■학술정보팀 ONE-STOP서비스 : 044-860-1088~9(학술정보원 2층 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