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대학 및 대학원(일반.전문.특수)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 작성일 2024.12.11
  • 작성자 문화유산융합학부
  • 조회수 15

 2025학년도 1학기 학부/대학원(일반.전문.특수)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발급 및 배부) 방법이 전면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금융기능 학생증 


 가. 1단계 : 사전 예약 등록


   - 2025. 2. 10(월)10:00 ~ 2. 20(목)18:00 


 나. 2단계, 3단계 :  계좌개설 및 발급 신청


   - 2025. 2. 22(토)10:00 ~ 2. 23(일)18:00


*2025학년도 신입생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므로 행정팀에서 대리 발급 불가


금융기능 학생증 사전 예약 방법 상세 안내

본교는 '금융기능학생증'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증 발급을 위해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에서
학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개인정보는 이름, 학번, 소속, 휴대폰번호 등으로 관련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법률 제16930, 19234) 15조에 따라 오직 학생증 발급만을 위해서 적법하게 수집·이용될 것입니다.


1단계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는 자율적이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생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로인해 도서관, 교내 건물 출입, 전자 출결 등 교내 시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다운로드 금융기능 학생증의 경우 연결 통장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고대 학생증 전용 연결통장을 신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전용계좌 670 으로 시작하는 입출금 통장 보유시 생략 가능)

2단계 ※계좌 신청시(QR을 통해서만), 학생증 발급 확인 후 조치원지점에서만 한도해제 혜택을 드립니다. (방문 불요)
유의사항 : 통장 신규 발급 전, 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영업일 기준 20일 후 개설 가능

신규 및 한도해제, 금융기능 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043-865-1111


3단계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실행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하기 터치 670으로 시작하는 결제 계좌 선택 ( 관리점 : 조치원 ) 인증 진행

 


구분

일정

수 령 장 소

비고

금융

기능

학생증

2025

3.5()~3.7()

 

(영업시간 내,

10:00~15:00)

학술정보원 2층 로비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출장)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배부 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민증,면허증 지참 )

 

3개월간 미수령시 발급된 카드 일괄폐기 예정
(재발급 시 수수료 발생)

배부 일정


모든 학생증 수령 순서는 접수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배부 일정은 개인별로 SMS통보 예정입니다.

 

기타

발급이 늦어진 학생의 경우 모바일 학생증으로 우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후면 상세안내 참조)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 중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개강 후, 개별적으로 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을 지참하여 [하나은행 조치원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여권X), 재학증명서, 사진1

 

문의사항

하나은행 조치원지점: 043-865-1111

 

2. 비금융 학생증(학술정보팀 ONE-STOP서비스 발급):교내 정책에 의해 신규, 재발급 시 수수료 5,000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가능), 사진 1, 수수료

학술정보팀 ONE-STOP서비스 : 044-860-1088~9(학술정보원 2층 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