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청년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지역상생 프로젝트 진행
  • 작성일 2024.11.11
  • 작성자 디지털경영전공
  • 조회수 14

안녕하세요, 디지털경영전공 행정실입니다.


2023년 6월 23일 방앗간코리아(주)와 함께한 청년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지역상생 프로젝트 공유 드립니다.


세종시의 첫 청년마을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경영전공에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기사 스크랩

  • 사진1.jpg 첨부 이미지


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 지역협업프로그램 ‘청년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지역상생 프로젝트’ 진행


세종시 협약기업 방앗간코리아()’와 함께 지역청년 정주 및 상생노력 추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LINC 3.0 사업단(단장 김영)이 지난 6월 23방앗간코리아() 함께 청년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23년 글로벌 초연결 ICC의 산학협력 Innovation 산학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기업지역협력 사회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산학관 연계 지역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방앗간코리아()(대표 임국화)의 농땡이 사업단‘ 프로그램에 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이 공동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재학생 및 세종시 청년들은 로컬푸드로 만든 식사부터 프로그램 설명회체험 프로그램까지 함께 참여했다.

 


 

방앗간코리아()는 세종시의 첫 청년마을을 운영하며 세종지역 청년들의 지역정착과 이를 통한 지역발전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방앗간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세종시 청년센터의 추천으로 세종LINC3.0사업단의 산학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기업컨설팅 및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있다.

 

유재현 ICC 총괄센터장은 산학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의미있는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의 우수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공유협업 노력을 통해 지역발전 및 기업 성장과 재학생들의 지역 정착까지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정상진 학생은 개인적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을 통한 농촌정착 및 지역발전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많이 운영되어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의 지역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LINC 3.0 사업단은 앞으로도 우수한 지자체 및 지역기업 연계 사업 및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