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소식] 자퇴 신청 절차 변경 안내
  • 작성일 2025.01.02
  • 작성자 글로벌학부 영미학전공
  • 조회수 4

2025년 1월 1일부터 자퇴 신청 절차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자퇴를 희망하시는 학생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변경 절차에 따라 자퇴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지도교수 면담 진행

 2. 자퇴자 설문조사 진행

 3. 자퇴 원서 작성 및 제출

 1. 지도교수 면담 진행 후 지도교수 확인서 작성 (교수님께 작성 요청)

 2. 자퇴자 설문조사 진행

 3. 자퇴 원서 작성 후 지도교수 확인서·자퇴자 설문조사지·자퇴 원서 제출



지도교수는 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행정실로 별도 연락 부탁드립니다.)


* 지도교수 면담 방식은 대면·비대면 무관하며 지도교수 연락처는 영미학전공 홈페이지 -> 학과소개 -> 교수진 소개 페이지 또는 해당 교수님의 강의계획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자퇴 원서에는 본인과 보호자 서명을 반드시 기재하셔야 합니다.


* 자퇴 원서는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메일·팩스·일반 우편 제출 불가)


* 등록 이후(등록금 납부 이후) 자퇴를 신청하시는 경우 등록금 환불 신청서를 함께 작성하시어 제출하셔야 합니다.


* 자퇴 신청 학기에 장학금을 수혜한 내역이 있는 경우 장학금 환수 처리가 필요하므로, 자퇴 원서 제출 시 행정실에 해당 사실을 반드시 고지하시기 바랍니다. (장학금 수혜 외 학자금 대출·등록금 분할납부 등 등록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행정실에 사실 고지)


* 자퇴 신청 관련 양식은 영미학전공 홈페이지 -> 학과소식 -> 자료실- > 자퇴 신청 관련 양식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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