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첨단반도체공정장비인재양성사업단(단장 양지운)은 지난 5일 농심국제관에서 ‘2024학년도 반도체 취업박람회 및 직무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4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반도체특성화대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7개 기업(기관)과 첨단반도체공정장비 융합전공 및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설계 및 직무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오전에는 SKHU(SK Hynix University)의 김진배 전문교수가 메모리반도체 산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세계 반도체 시장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과제 △반도체 산업에서 요구되는 인재상 등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했다. 이어 오후에는 트루소디움(주)의 조성욱 강사가 성공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부대행사로 면접 대비 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이 마련되었다.
첨단반도체공정장비인재양성사업단 양지운 단장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을 통해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기업 관계자들 역시 학생들의 열정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박람회와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반도체 공정장비 분야에서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